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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바일프로그래밍 정리2
    카테고리 없음 2020. 11. 2. 14:51

    액티비티

    액티비티를 통한 구현=별도클래스 필요없이 액티비티가 바로 리스너 구현가능.(view1개에 리스너 여러개)

    액티비티 단점은 = 독립성이 떨어짐.

    view를 통한 리스너 구현=view가 스스로 리스너를 구현하는것.

    장점은=구조상 깔끔. 재사용가능. 가독성 좋음

    액티비티 상태 메소드

    onCreate=액티비티 초기화

    onRestart=재시작될떄 호출

    onStart=사용자에게 보이기 직전에 실행

    onResume=사용자 상호작용하기 직전호출, 스택 제일 위로

    onPause=다른 액티비티가 실행될때 호출

    onStop=액티비티가 사용자에게 보이지 않게 될때

    onDestroy=종료될때.

    컴포넌트=응용프로그램의 주요단위 4개

    Activity = 앱의 실행, 화면의 구성

    ContentProvider = 전화번호부(DB같은것)

    BroadcastReceiver = 기본적인 이벤트 6처리(문자, 전화)

    Service =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고 있는것들.

    액티비티=하나의 화면을 관리하는 주체=하나의 윈도우라 생각하면됨.

    view=사용자에게 실제로 보이는것

    실제앱에서는 여러 액티비티가 필요함.

    intent = 여러 개의 액티비티사이에서 통신할 수 있는 방법

    intent = 액티비티끼리 서로 호출하기 위해 필요한 "통신장치" 혹은 "메시지전달방법" 이라고 함.

    암시적인텐트(implicit intent) = 유사한 일을하는 애들에게 던짐. 즉 사용자는 여러개 중에 선택할 수 있도록함.

    인텐트 Action

    프로그래머가 실행하고 싶은 동작

    시스템이 미리 정해놓은 동작사용 가능하고 사용자가 임의의 동작 정의할 수 있음.


    인텐트 Data

    action을 실행하는데 필요한 상세 데이터 제공

    예_) action_Call을 호출하면 전화번호를 줘야함.

    Action의 목적이 되는 대상을 유일하게 가리킬 수 있는 URI 타입으로 되어 있음.

    URI는 웹사이트주소인 URL, 파일경로, 주소록의 레코드 하나까지도 유일하게 지정할 수 잇는 법용적인 포멧이기 떄문에 데이터 전달하기에 적합하다.

    ListView가 출력하는 항목은 임의의 view이다.


    AdapterView = LinearLayout, RelativeLayout과 다르게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AdapterView = 데이터를 관리해줌.

    LinearLayout, RelativeLayout = 상호작용 불가능함.

    Adapter는 화면에 출력된 데이터 관리

    AdapterView는 Adapter가 전달한 데이터를 화면에 출력함.

    ListView레이아웃 정의

    simple_list_item_1 = 하나의 TextView로 구성된 레이아웃

    simple_list_item_2 = 두개의 TextView로 구성된 레이아웃

    simple_list_item_checked = 오른쪽에 체크표시가 나타난다.

    simple_list_item_single_choice = 오른쪽에 라디오 버튼이 나타난다

    simple_list_item_multiple_choice = 여러개 선택 가능하면서 오른쪽에 체크버튼이 나타난다.

    Adapter객체는 ListVIew의 setAdapter로 두개를 연결함.

    Adapter는 ListView에 출력할 데이터 원본을 가지고 있음.

    ListView는 Adapter가 제공한 View를 사용자에게 보여줌

    choiceMode=LIstView의 기본값은 하나만 클릭인데 여러개를 선택할 수 있도록해줌.

    none=CHOICE_MODE_NONE=항목을 선택할 수 없음

    singleChoice=CHOICE_MODE_SINGLE=하나의 항목만 선택

    multipleChoice=CHOICE-MODE_MULTIPLE=복수개 항목 선택


    ListView=항목이 항상 펼쳐져 있지만

    Spinner=클릭해야 펼쳐짐.=상호작용에 용이

    prompt=팝업상단에 표시할 수 있음.

    onItemSelected=항목이 선택될때 동작하는 메소드

    onNothingSelected=항목이 선택해제 될떄 호출되는 메소드

    AlertDialog


    Dialog=사용자에게 전달사항을 알리고, 질문을 통해 사용자 선택을 받아들이는 통신수단

    AlertDialog=제목하나, 최대 3개버튼

    AlertDialog=내부클래스인 Builder로 통해 생성해야함

    Builder의 생성자와 속성은 모두 Builder자체를 반환하고

    Builder객체 생성 후 별도 메소드 호출문을 따로 작성할 필요없고

    반환되는 Builder를 가지고 메소드들을 연쇄적으로 호출해도 됨.

    builder객체에 별도로 줄 필요 없고 순서대ㅔ로 메소드 호출함.

    버튼이 닫기 동작을 하는 것은 따로 코드 작성할 필요 없음.

    클릭리스터가 아무동작 안하면 null로 해도 됨. 

    setCancelable(false)로 해놓으면 물리 back버튼 사용이 불가능함.

    AlertDialog를 관리하는 메소드3개

    void showDiaLog(int id) = 지정된 다이알로그 보여줌

    void dismissDiaLog(int id) = 출력된 다이얼로그 닫고 나중에 재사용함.

    void removeDiaLog(int id) = 재사용할라고 대기중인 다이알로그 삭제

    처음(최초) 호출할때에는 생성을 하고 이후부터는 재사용할 수 있음

    showDiaLog메소드를 사용하려면 아래 2개를 재정의 해야함

    Dialog onCreateDialog(int id) = 만들어줘

    void onPrepareDialog(int id, Dialog dialog)=변경해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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